이케아 대나무 보조테이블(FINEDE, SATSLIMAS) by mOng

입고와 동시 광속으로 사라지는 보조 테이블입니다. 보는 눈이란게 사람마다 비슷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정말 물건 있는걸 보기 힘듭니다. 재고 1~2개 남아 있어 찾다 보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가 카트에 들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픈 마켓에 가격을 얹어서 많이 파는 것 봐서는 사재기가 심한 것 같기도 합니다)

소파 측면의 사이드 테이블로 놓아둔 제품은 SATSLIMAS - (802.949.61) 59,000원 - 입니다.
(84*28*70cm/ 최대하중 : 15kg)
쇼룸에 하나 남은거 냅다 들고 왔습니다.
홈페이지의 사진입니다. 제품 자체는 테이블 용도가 아닌 "화분 스탠드"로 나왔기 때문에, 매장의 전시도 홈데코쪽에 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나무 부분은 대나무(아크릴 래커), 상단의 하얀 선반은 스틸(파우더코팅)입니다. 조립도 간단하게 나사 10개를 조이면 됩니다. (너트 4개 포함)

요 제품보다는 소파 앞쪽의 동그란 보조테이블을 먼저 써보고 생각외로 목제의 마감 상태가 좋아서(오염에 강합니다) 재고 올라오는 것만 노리고 있었다죠.
이것 저것 많이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단 스탠드라 하단에도 이것 저것 가려놓고 쓸 수 있습니다.

조립할 때는 '흔들거리지 않을까'라는 의구심이 조금 들기도 했습니다만, 막상 2개의 선반과 지지대 2개를 모두 조립하고 나면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책이나 핸드폰을 올려 놨습니다만, 화분 스탠드로 제작된 제품이라 소파 옆에 음료잔 등을 놔두고 엎었을 때 참 유용한 구조입니다. 소파에서 졸다 일어나 보면 음료잔 엎어져 있고... 테이블이고 바닥이고 난리고... 너무 자주 겪는지라 저에게는 큰 구매 포인트였죠.

참 괜찮습니다. 이 가격대에 말이죠. 단점은, 상단 선반이 철재라 물건을 놓을때 (얇은 철판 특유의)쇳소리가 싫더랍니다. 그리고 도장 색상이 하얀색이라 스크래치가 생기면 참 보기 싫을 것 같습니다.
투명 서랍매트(VARIERA-401.777.42)를 재단해 깔았습니다. 한결 낫습니다.
* 글 쓴 다음날 보니 재고 40개가 한꺼번에... 겸사겸사



두 번째는, 소파 앞 쪽에 놔둘 커다란(?) 티테이블이 싫으시다면, 추천하고 싶은 보조 테이블입니다.
FINEDE - (602.950.99) 39,900원 입니다. (40*47cm)
외국 IKEA사이트를 검색해보면, 조금 큰 규격에 제품도 있습니다만(조금이 아니라 많이 크긴 합니다-지름 110cm) 국내에는 지름(40cm)의 한 가지 규격으로만 판매하네요. 이 제품은 출시 초기에 제법 재고량이 많을 때 하나 구매해서 써보고, 하나 더 구매한 경우입니다.

이런 종류의 보조 테이블은 보통 다리 연결이 부실한 것이 많습니다. 조립 설명서의 해당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부품 구성이 상판/'ㄷ'형태의 다리 2개로 단순한데, 디귿자형의 다리를 서로 맞물려서 상판에 조립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시 다리 흔들거림 없습니다. 수평 잘 맞습니다.

잠깐 언급했습니다만, 상판 도장 상태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찬 음료를 올려놨을때, 물얼룩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잘 닦입니다. 티슈로 닦아도 미세한 얼룩같은게 남아 꼭 다시 닦아줘야 하는 테이블이 많은데... 그렇지 않아 좋습니다. 무게는 2.67kg으로 가볍기 때문에, 한 두개를 주변에 놔두고 필요할 때 가져다 쓰기 좋습니다. 소파에 앉아서 TV와 함께 군것질하기 좋습니다. 소파에 누워서도 좋습니다.....

단점은 2가지 정도 꼽을 수 있습니다.
마루 바닥같은 곳에서 끌면서 사용하시려면 가구 다리용 신발을 해주셔야 합니다. 순수 나무 그 이상의 덧뎀이 없는 다리 바닥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컸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그래도, 4만원/6만원 미만의 제품이라기엔 정말 군더더기 없이 잘 만든 제품이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만...
꼭, 재고를 파악하시라는 점... 아니며, 포털사이트에서 제품명 검색하셔서 그냥 오픈마켓 이용하시는 것이 속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추가되는 비용을 생각하면, 매리트가 조금 떨어지지 않을지...

MÄSTERBY (503.320.78) 49,900원 (43x40x50cm-WxDxH)
끝으로, 테이블은 아니지만, 강력 추천하는 스텝스툴입니다. 가을에 창문 시트지 작업할 때 사용해보고 정말 감탄했습니다. 일말의 기울어짐 없이 정말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었네요.

드레스룸 상단부나 옷장 싱크대 상부장 사용하실 때 정말 좋습니다. 색상은 '라이트블루'와 '베이지'의 2종이 있습니다. 두번째 스탭의 높이는 일반적이 식탁 의자보다 약간 높습니다. 그 약간의 차이가 의자를 이용할 때보다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이상, 매장 직접 방문, 직접 구매한 제품이었습니다.

덧글

  • 착한마녀 2016/10/25 00:59 #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텝스툴 하나 필요했었는데 저 모양이 제일 예쁘네요. 안정감을 후기에 적어주시니 안심되네요. 나머지 제품들도 어찌나 혼자만 알고 있고 싶은 것들인지 ㅋㅋ
댓글 입력 영역


ClockLink